Home / 201812 / 역시 BTS…멜론뮤직어워드에서 7관왕

역시 BTS…멜론뮤직어워드에서 7관왕

그룹 방탄소년단이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7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4시간 동안 열린 시상식에서 ‘올해의 베스트 앨범’ ‘올해의 베스트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톱 10’ ‘랩/힙합’ ‘카카오 핫스타’ ‘글로벌 아티스트’ ‘네티즌 인기상’을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 리더인 RM은 “스트리밍 시대에 CD라는 필요하지 않은 재화를 돈을 들여 구매해주시는 게 위대하고 대단한 활동”이라며 “저희가 정성들여 빚은 자식들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민은 “멈추지 않고 더 위로 올라가 보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올해의 베스트 앨범’과 함께 대상 격인 ‘올해의 베스트송’은 그룹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에 돌아갔다. ‘올해의 레코드’ 부문은 그룹 워너원이 차지했다. ‘톱 10’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아이콘 볼빨간사춘기 마마무 에이핑크 블랙핑크 비투비 엑소 트와이스가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 CMO 이제욱 부사장은 “10주년을 맞은 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를 축하하고 응원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멜론은 음악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들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고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